티스토리 뷰



너의 결혼식 On Your Wedding Day★★★ 이석근 감독
사랑은 타이밍. 이광수와 이동욱을 섞어 놓은 듯한 김영광은 웃는 얼굴이 매력적. 귀엽고 발랄하다. 어차피 깨질 믿음이라면 결혼하지 않는 결말이 더 행복해 보인다. (2018.09.30)
요짐보 Yojimbo★★★★☆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
개인이 집단을 이기는 방법. 양쪽을 갈라치기해서 다 죽여버리려는 요짐보. 간결하고 경쾌한 액션. (2018.09.28)
차이나 허슬 - 거대한 사기 The China Hustle★★★ 제드 로스스테인 감독
미국 내 상장된 중국기업은 대부분 역합병 우회상장이고, 중국 당국은 자국기업이 해외에서 발표하는 재무상태를 감독하지 않는다. 이런 상황을 이용해 떼돈을 번 기관투자가들이 있고 손해 본 대다수 개인투자가들이 있다는 것을 파헤친 영화. 중국계 조사원과 중국인 기자, 두 명의 내부고발자가 영화의 발단. 영화는 알리바바 역시 예외일 수 없다고 말하면서 끝맺는다. 되풀이되는 자본주의 폐해에 대한 비판. (2018.09.28)
보디가드 The Bodyguard★☆ 믹 잭슨 감독
프랭크에게 반한 레이첼. 단순함의 미덕. 최악의 연출력에도 노래 덕분에 살아남은 영화. (2018.09.28)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Sicario: Day of the Soldado★★★☆ 스테파노 솔리마 감독
멕시코 마약카르텔을 잡기 위해 레예스의 딸 이사벨을 납치한 CIA 맷. 그러나 멕시코 경찰과 총격전을 벌여 여론이 나빠지자 알레한드로와 이사벨을 죽이라는 명령을 받는다. 알레한드로는 얼굴에 총을 맞고도 살아남아 후속편을 기대하게 한다. 앞을 예측할 수 없게 긴장감을 유지하는 테일러 쉐리단의 각본은 여전히 좋다. (2018.09.26)
로프 Rope★★★☆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
리얼타임으로 이루어진 영화. 롱테이크처럼 보이지만 사실 10컷으로 이루어진 영화. 오프닝 시퀀스에서 한 번, 브랜든의 등으로 네 번, 리액션으로 세 번, 상자를 보여주며 한 번 컷아웃 된다. 우등한 인간이 열등한 인간을 죽여도 된다고 믿는 남자의 과시욕 이야기. (2018.09.26)
신과 함께-인과 연 Along with the Gods: The Last 49 Days★★★☆ 김용화 감독
강림, 해원맥, 덕춘의 전사. 성주신의 사연. 염라와 강림의 관계 등 복잡한 인물 구도가 자신의 죄를 고백하는 과정이라는 한 가지 주제에 맞물려 돌아간다. 전편에 비해 훨씬 짜임새를 갖춘 드라마에 박수. (2018.09.24)
월요일이 사라졌다 What Happened to Monday?★★★ 토미 위르콜라 감독
산아제한정책이 시행되고 일곱 쌍둥이는 각자의 요일에만 밖에 나갈 수 있다. 어느날 월요일이 사라지고 여섯 자매는 위기에 처한다. 말이 안 되는 설정이 곳곳에 있지만 가볍게 볼 만하다. (2018.09.23)
너는 여기에 없었다 You Were Never Really Here★★★☆ 린 램지 감독
의뢰를 받고 여자아이를 구출하기 위해 나선 청부살인업자. 트라우마에 시달리며 매번 자살을 꿈꾸는 조의 심리묘사가 압권. 죽어서도 부활해야 하는 고통까지 생생하다. (2018.09.22)
명당 FENGSHUI★★ 박희곤 감독
땅을 이야기하면서 현대의 부동산 문제와 연결시키지 않는 허탈함. 풍수지리로 나라가 망했다는 허무한 설정만 남는다. (2018.09.19)
서치 Searching★★★ 아니시 샤간티 감독
모니터 화면으로만 전개되는 기발함. 설정으로 끝까지 밀어붙이는 힘과 밸런스가 좋다. (2018.09.17)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To All the Boys I've Loved Before★★★ 수잔 존슨 감독
짝사랑남에게 쓴 편지가 배달되면서 벌어지는 뜻밖의 아기자기한 로맨스. 베트남계 라나 콘도르의 발견. (2018.09.16)
델마 Thelma★★★☆ 요아킴 트리에 감독
원하지 않는 사람을 물 밑으로 사라지게 할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가진 소녀의 성장통. 부모를 죽여야만 홀로 설 수 있다. 섬세한 연출, 세련된 영상에 비해 후반부는 난해하다. (2018.09.14)
안시성 The Great Battle★★★ 김광식 감독
고구려 양만춘 장군의 이야기. 세 번의 스펙터클한 공성전은 박진감 넘친다. 하지만 새로운 장면은 하나도 없고 전부 할리우드 영화 짜깁기. (2018.09.12)
협상 Negotiation★★☆ 이종석 감독
손예진과 현빈의 화상통화로 달리는 2시간. '더 테러 라이브'를 떠올리게 한다. 클리셰가 많지만 배우들 연기로 밀고 간다. (2018.09.10)
체실 비치에서 On Chesil Beach★★☆ 도미닉 쿡 감독
섹스 때문에 결혼 6시간 만에 헤어지는 남녀. 그리고 수십년 후 노년이 되어 다시 만난 두 사람. 그때 그녀를 붙잡았어야 하는 걸까? 코미디처럼 시작해 감상적으로 끝맺는다. (2018.09.10)
죄 많은 소녀 After My Death★★★☆ 김의석 감독
친구의 죽음 이후 죄책감을 떠안은 소녀. 고통이 고스란히 전달되는 연출. 선과 악을 넘나드는 전여빈의 발견. (2018.09.05)
안나, 평양에서 영화를 배우다 Aim High in Creation!★★☆ 안나 브로이노브스키 감독
주체사상의 선전영화 기법을 배워와 호주 스팀가스 채굴 반대 환경보호 영화 만드는데 사용하려는 안나의 기발한 착상. 위계질서가 명확한 평양의 영화인들은 충무로와 다르지 않아 보인다. (2018.09.04)



Youchang
저널리스트. [세상에 없던 생각] [스쳐가는 모든것들 사이에서 버텨가는] 저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