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지사항

Who's 유창? About Me

양유창 2009. 8. 4. 21:08

 

양유창 Youchang Yang

- 콘텐츠 크리에이터(글, 사진, 음악, 영상)

- 경계 없는 콘텐츠 창작을 지향합니다.

 

기자>

- 매일경제 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 2013년 9월~2020년 5월 매일경제에 '시네마앤' 칼럼을 연재했습니다.

- 영화, 미디어, 케이팝,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등에 대해 씁니다.

 

작가>

- 2018년 7월 [스쳐가는 모든것들 사이에서 버텨가는](삶을 위로하는 40편의 영화, 꿈꾼문고)을 출간했습니다.

- 2016년 2월 [세상에 없던 생각](대중을 사로잡은 크리에이터의 창작 비결, 더난출판)을 출간했습니다.

- 2016년 7월~2017년 6월 네이버 영화에 글을 연재했습니다.

- 여러 매체에 비정기적으로 기고합니다(의뢰받은 글은 웬만하면 씁니다).

 

사진>

- 여행 사진 갤러리

- 인스타그램 포토 갤러리

 

음악>

- 피스타치온(PistachioN)이라는 활동명으로 멜론, 벅스, 지니뮤직 등에 음원을 발표했습니다.

- 줄라이원(July.1)이라는 활동명으로 유튜브에 음원을 공개했습니다.

- 미발표곡은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영상>

- 유튜브 채널 '세상에 없던 생각' '힐링 모먼트' '팝콘랭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iCBN에서 중편영화 두 편(스페셜 리포트, 비닐인간의 최후)을 제작했습니다.

- 한겨레 영화학교에서 연출을 전공하며 단편영화를 만들었습니다.

 

기타>

- 티스토리 블로그 '시네마&'에는 영화 이야기를 올리고, 네이버 블로그 'Life So Simple'에는 맛집을 주로 올립니다.

- 2015년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에서 발터 벤야민의 '아우라'와 볼터와 그루신의 '재매개' 개념으로 영화 <그래비티>를 분석해 석사학위 논문을 썼습니다.

- 2013년 영화 <소수의견>(감독 김성제, 하리마오 픽쳐스)에 출연 및 제작 자문을 했습니다.

- 페이스북에 시네마앤세상에 없던 생각창의적 글쓰기 페이지를 운영했습니다.

- 한국 영화와 드라마를 해외에 알리고 수출하는 영문 사이트 '코리아팝'을 만들어 운영했습니다.
- 영화웹진 '시네라인'을 창간해 운영했습니다.

 

취향>

- 여행을 자주 다닙니다. 제가 다녀온 곳을 해외여행 타임라인에 정리했습니다.

- 외국어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스페인어, 프랑스어, 중국어 등을 조금씩 공부했습니다.

- 고전영화 보기를 즐깁니다. 어린 시절부터 대략 1만 편의 영화를 본 것 같습니다. '멜랑콜리아' '티탄' '아네트'처럼 인간 본성을 파고드는 강렬한 영화와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라라랜드' 같은 서정적인 영화를 좋아합니다. 또 봉준호, 요르고스 란티모스, 라스 폰 트리에의 실현시키는 상상력을 좋아합니다.

 

Instagram @julyone__ / Facebook @rayspace7 / Twitter @rayspace7

 

 

이 사이트의 예전 이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비믹스 (2016.9.1~2017.10.23)

유창의 창작이야기 (2015.9.8~2016.8.31)

인생은 원테이크 Life is One Take (2015.4~2015.9.7)

영화는 삶의 모방 IMITATION of LIFE (~2015.4.5)

 

제 글은 아웃링크만 허용합니다. 인용하시거나 퍼가실 일이 있다면 반드시 사전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