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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웨이브가 드디어 9월 30일 발표됩니다.
구글에서 크롬과 함께 많은 공을 들인 새로운 플랫폼입니다.
가히 웹의 혁명이 일어날 것인지
아니면 찻잔 속의 태풍으로 그칠 것인지
구글 웨이브가 가져올 변화가 기대됩니다.

처음 구글 웨이브 동영상을 봤을때 "정말 물건이다!" 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너무나 확장범위가 많아서 과연 구글에서 어떻게
홍보전략을 짤 지 궁금했었는데요.

구글 웨이브를 만든 처음 컨셉은
"만약 이메일을 구글에서 처음 만든다면 어떻게 만들까"
였습니다. 즉, 이메일을 웹으로 확장시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보이는 것처럼 하나의 이메일이 포럼 주제가 되어
친구들과 의견을 주고 받으며 마치 소셜 미디어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뭐니뭐니해도 구글 웨이브의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입니다.
실시간으로 지금 글을 치고 있는 이 순간에 똑같은 내용을
상대방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메신저나 채팅과 다른 점이죠.
바로 지금 실시간으로 치고 지우고 다시 쓰는 과정까지 보여집니다.

포럼에 늦게 참여한 사람도 바로 따라잡을 수 있는 플레이백 기능이 있어서
댓글과 사진들이 업로드된 순서대로 히스토리가 나타납니다.

API 확장이 가능한 것은 기본으로 이메일을 더이상 이메일 서비스가 아닌
블로그나 유튜브, 소셜 미디어에서도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 웨이브가 어떤 폭발력을 보여줄 지
9월 30일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구글 웨이브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Youchang
저널리스트. [스쳐가는 모든것들 사이에서 버텨가는] [세상에 없던 생각]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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