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 영화, 광고, 심지어 소설 등 다양한 매체가 삶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의 공통점은 스토리를 담고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가 하루를 살아갈 때 다양한 사건이 벌어집니다. 물론 사건이 벌어지지 않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우리가 스토리라고 부를 수 있을 만한 일들은 늘 일어납니다. 그때 그 사건을 지금 나의 관점이 아닌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생각해보세요. 엄마라면 어떤 생각을 했을까, 내 친구였다면 이 사건을 어떻게 해석했을까, 다스 베이더였다면 어땠을까? 거기에서 스토리의 힘이 나옵니다.


스토리는 진실을 향해 다가가는 컨텍스트이고,

스토리는 그것 없이 살아갈 수 없는 생존이며,

스토리는 호기심을 향한 방아쇠이고,

스토리는 견줄 수 없는 강력한 힘입니다.


리사 크론은 쇼타임, 코트TV의 프로듀서, 워너 브라더스의 스토리 컨설턴트, UCLA의 작가 프로그램 강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스토리의 위대한 힘을 믿는 그녀는 스토리가 사람들을 행동하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녀가 TEDx에서 강연한 내용 중 그녀가 강조한 세 가지 방법을 발췌해봅니다. 'Wired for Story'는 그녀의 저서 제목이기도 합니다.



스토리로 인생을 더 잘 항해하는 세 가지 방법:


1. 감각을 흔드는 좋은 스토리를 만나면 느껴라. 효과적인 스토리는 당신을 젠체하게 하는 게 아니라 부끄럽게 만든다. 마음 깊이 대답하라. 당신이 진실이라고 믿는 것과 다른 스토리가 가르쳐주는 것은 언어로 쓰여져 있지 않다. 그것은 트로이의 목마처럼 숨어서 아이디어와 신념을 빼앗아간다.


2. 스토리텔링 기법을 배워라. 누군가를 만나 그들에게 동기를 불어넣어주려할 때 단지 설명하려고 하지 마라. 그대신 그들의 입장이 되어서 당신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하라.


3. 스토리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스토리는 단지 우리가 어떻게 보는가를 말해주는 게 아니다. 스토리는 세상을 바꿀 유일한 것이고 우리가 하고 있는 것이다. 모든 스토리는 행동을 유발한다. 스토리의 힘은 당신 것이다. 현명하게 사용하라.



STORIES: The Common Thread of Our Humanity

Wired for Story: Lisa Cron at TEDxFurmanU




Youchang
저널리스트. [세상에 없던 생각] [스쳐가는 모든것들 사이에서 버텨가는] 저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