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악마가 너의 죽음을 알기 전에 Before the Devil Knows You're Dead★★★★ 시드니 루멧 감독

돈이 궁했던 행크와 앤드류 형제가 아버지의 보석상을 털기로 한다. 다층 시점에서 그날의 사건을 재구성한 보석 같은 스토리텔링. 클로즈업으로 들어가 과거와 현재가 반복되는 화면전환 기법도 파괴적.(2013.10.26)

러브레이스 Lovelace★★★☆ 롭 엡스테인, 제프리 프리드먼 감독

1972년 <목구멍 깊숙이>의 포르노스타, 논란 많은 일대기를 그녀의 편에서 재조명. 중반부터 반전되는 이야기 구성이 특이. 아만다는 멋지다. (2013.10.21)

그래비티 Gravity★★★☆ 알폰소 쿠아론 감독

아이맥스 3D로 펼쳐지는 극사실 우주 재난극. 웅장하고 단순한 스페이스 오페라. 그러나 미래의 어느 시점에서 본다면 작은 소품에 불과할 것. (2013.10.20)

마더 Mother★★★★☆ 봉준호 감독

시네마스코프 화면에 어울리는 최고의 오프닝과 엔딩. 마더는 머더. 믿기 힘든 현실을 마주했을 때 아들이 어릴 땐 동반자살 하려 했고 이제 엄마의 선택은 허벅지를 찔러 잊는 것. 다시 보니 원빈이 살인 후에 휴대폰 쳐다보는 연기가 좋다. (2013.10.19)

컨저링 The Conjuring★★★★ 제임스 완 감독

공포는 알 수 없는 것에서 온다. 실체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무섭지 않다. 엑소시스트, 샤이닝, 새의 장점만을 빌려온 하우스 호러 걸작. 숨바꼭질할 때 박수는 치지 말자. (2013.10.19)

몬스터 대학교 Monsters University★★☆ 댄 스캔론 감독

머리 좋지만 능력은 없는 학생이 재능은 타고났지만 아이디어가 없는 괴물과 한팀이 되고 친구가 되는 이야기. 태생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이라는 할리우드식 주제. 예전 픽사 애니메이션에서 느껴졌던 동경이나 판타지는 더이상 찾아볼 수 없다. (2013.10.16)

화이 Hwayi★★★★☆ 장준환 감독

선과 악이 접합된 묘목에서 태어난 비운의 아이. 교복을 입고 다니는 그는 남학생이 되지 못하고 구체제의 아버지들을 죽이고 떠난다. 강렬한 액션영화이면서 묵직한 주제를 담은 영화. (2013.10.12)

헝거게임 : 판엠의 불꽃 The Hunger Games★★☆ 게리 로스 감독

12구역 빈자들의 서바이벌 게임으로 체제를 유지하는 독재국가. 극단적 아이디어에 비해 영화는 잔잔하다. 제니퍼 로렌스는 잘 어울리지만 다른 캐릭터들의 개연성이 부족하고 단순한 스토리에 비해 런닝타임이 너무 길다. (2013.10.09)

레이드 : 첫번째 습격 The Raid: Redemption★★★ 가레스 에반스 감독

액션 멋지다. 그런데 왜 한꺼번에 안 몰려들고 한 사람씩 싸우지? (2013.10.06)

악의교전 Lesson of the Evil★★★☆ 미이케 다카시 감독

4반 학생 전체를 살해하기로 결심한 싸이코패스 담임 하스미. 두 학생이 기지를 발휘해 가까스로 살아남는다. [서푼짜리 오페라]의 살인마 맥키를 일본 교실에 감정이입한 무차별 단순 학살극. (2013.10.05)

짚의 방패 Shield of Straw★★★★ 미이케 다카시 감독

보상금을 노리고 인간 쓰레기를 죽일 것이냐 보호할 것이냐. 직업윤리를 지킬 것이냐 공공의 적을 죽일 것이냐. 명백한 딜레마와 긴장감 넘치는 영상의 멋진 배합. (2013.10.05)

감기 The Flu★☆ 김성수 감독

재난에 가까운 스토리와 캐릭터. 리얼이 생명인 재난 드라마인데 절대다수의 이기주의자 속에서 한 명의 박애주의자가 주인공이어서 현실성이 떨어진다. 꼬마 아이 하나로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스토리를 해결하려하는 안이한 플롯도 문제. (2013.10.05)

에반게리온 : 파(破) Evangelion: 2.0 You Can (Not) Advance★★★★☆ 안노 히데아키, 마사유키, 츠루마키 카즈야 감독

웅크리고 있다고 세상은 재미있어지지 않는다. 소년은 여전히 소년이다. 소녀들은 야한 수트를 입고 싸운다. 세컨드 임팩트 이후 붉은 바다에 끊임없이 등장하는 사도. 마지막 장면은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AT필드. 자신을 희생해 레이를 구하는 신지. 괴물과 섞이지 않는 인간성의 장엄한 순간. (2013.10.03)

애프터 어스 After Earth★★★ M 나이트 샤말란 감독

3072년 지구의 생명체는 인간을 멸종시키도록 진화했다. 불시착한 스미스 부자는 신호기를 찾기 위해 지구를 탐험해야 한다. 보이스카웃 성장영화로는 괜찮으나 SF로는 불합격. (2013.10.03)

다크 스페이스 Stranded 로저 크리스찬 감독

달탐사 기지에 떨어진 유성우에서 발견한 번식력 강한 포자. 여자의 몸을 통해 인간의 모습으로 복제된다. 아무리 저예산이라해도 너무 대충 만들었다. (2013.10.03)



Youchang
저널리스트. [세상에 없던 생각] [스쳐가는 모든것들 사이에서 버텨가는] 저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