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북극에서 240km 떨어진 사리셀카(Saariselka)엔 칵슬라우타넨(Kakslauttanen)이라는 리조트가 있습니다. 이 리조트엔 이글루 호텔 60여곳, 순록 사파리, 허스키 사파리, 스노모빌 사파리, 사우나, 레스토랑 등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밤엔 물론 오로라가 출몰하기 때문에 오로라 헌터들이 몰려다니기도 합니다. 여름엔 통나무 호텔, 마구간, 양떼 목장, 연못 등을 개방합니다.


리셉션 하우스의 사진을 처음 찍었을 땐 그림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닙니다. 실제로 이런 사진이 나옵니다. 전혀 보정하지 않은 사진입니다. 공기가 깨끗하고 습도가 낮고 기압이 높아 빛의 산란이 선명하게 카메라에 잡힙니다.




이글루 호텔 앞에 정차된 썰매가 보이시나요? 캐리어를 놓고 끌고 갈 수 있는 이동용 썰매입니다. 겨울엔 기온이 영상으로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눈이 녹지 않습니다. 따라서 항상 저렇게 썰매가 일상화되어 있습니다.



이글루 호텔 방 안으로 들어가면 창문 위로 밤하늘이 보입니다. 창문은 단열유리로 되어 있어 방 내부는 상당히 따뜻한 편입니다. 눈이 내려 유리에 닿으면 녹는 열선이 설치돼 있다고 하는군요. 또 이글루 내부엔 오로라 알람 타이머가 있어 오로라를 관측하기 쉬운 시간에 맞춰 밖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실내가 좁다보니 의자 겸용 침대가 있는데 쿠션이 상당히 푹신했습니다. 물론 저는 여행할 때 푹 자지 못하는 성격이라 몇 번 깨어나긴 했습니다만 오히려 그 덕분에 밖에 나가서 오로라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오로라 사진은 다음 회에 공개하겠습니다.




사리셀카엔 13500개의 객실과 30개의 식당이 있습니다. 그중 칵슬라우타넨엔 300명이 투숙할 수 있는 호텔과 식당이 있습니다. 결혼식도 열립니다. 특히 일본인 관광객이 많습니다. 한국인과 중국인은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일본인 관광객이 자주 찾는 듯합니다. 핀란드 전체의 관광객 목록 탑 10을 보아도 영국인 1위, 일본인 2위이고 3위부터 10위까지는 모두 인근 유럽 국가들입니다.


저 화려한 식당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어떤 음식이 나오냐고요? 고기와 생선입니다. 고기는 주로 순록 고기, 생선은 연어와 화이트 피쉬를 먹습니다. 순록을 스테이크, 소시지, 프라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해 먹습니다. 네, 산타 할아버지 썰매를 끄는 바로 그 순록 맞습니다. 어떻게 그걸 먹냐고요? 라플란드엔 사람보다 순록이 더 많습니다. 순록은 귀에 이름표를 붙여놓아 주인이 누구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살아선 썰매를 끌다가 죽으면 고기로 도움을 주는 순록은 아시아로 치면 소와 비슷합니다. 연어와 화이트 피쉬는 그 신선함이 입 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이걸 먹고나니 제가 지금까지 먹었던 연어는 연어가 아니었더라고요.




리조트는 계속 확장중입니다. 사장님과 자주 마주쳤는데 욕심이 많은 분 같았습니다. 직원들 중에 인도, 홍콩, 대만에서 온 분들도 있었어요. 아시아 관광객을 유치하고 싶다는 열망이 눈에 보였습니다. 이토록 예쁜 리조트이니 입소문만 나면 많이 찾지 않을까요?


홈페이지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접속해 보세요. www.kakslauttanen.fi



Youchang
저널리스트. [세상에 없던 생각] [스쳐가는 모든것들 사이에서 버텨가는] 저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