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멋진 이야기를 쓰고 싶은 당신, 그러나 어떤 이야기를 써야할 지 모르겠다고요? 여기 25개의 이야기 아이디어를 제시합니다. 흥미 있는 주제를 골라 이야기를 발전시켜보세요. 이 주제들은 영국에서 창의적 글쓰기를 배우는 GCSE 과정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코스웍 예제들로, 기존 유명한 작품들의 플롯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1. 한 노인이 오래전 죽은 부인과 함께 찍은 사진을 잃어버린다. 그는 사진을 찾기 위해 죽은 부인의 물건들을 뒤지다가 그녀가 감춰둔 노트를 발견하는데 그 속엔 그가 전혀 모르던 비밀이 담겨 있었다. (톰 해리슨의 [Long Distance])




2. 쓸쓸하게 살던 할머니가 죽고 손녀딸은 할머니 생전에 자주 찾아가지 못한 것에 죄책감을 느낀다. 그녀는 할머니 유품을 정리하다가 할머니에게 숨겨둔 가족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엘리자베스 제닝스의 [Grandmother])


3. 한 여자(혹은 남자)가 절친에게 질투심을 느낀다. 질투심은 목숨까지 위협할 정도로 번진다. (셰익스피어의 [Othello])


4. 외모에 집착하며 거울 앞을 떠나지 않던 모델이 어느날 얼굴이 망가지는 사고를 당한다. (실비아 플라스의 [Mirror])



5. 고층빌딩에 처음 관광 온 가족이 있다. 식구들은 모두 전망대로 올라가고 싶어하는데 누군가는 9살난 소년과 함께 남아야 한다.



6. 어린 아이가 케이크를 먹고 싶어하지만 선반에 손이 닿지 않아 꺼내지 못하고 있다. (아이의 시점에서 케이크의 데코레이션과 상상의 맛 등을 재미있게 구성해보라)


7. 남자는 여자에게 빠져 있다. 그러나 여자는 그를 사랑하지 않는다. 여자가 그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을 그가 알게 된 시점부터 시작하라. (캐롤 앤 더피의 [Harvisham], 사이먼 아미타지의 [Give], 스티비 스미스의 [The River God])


8. 남자는 연극에서 주연을 맡고 싶어한다. 그러나 연출자에게 그는 첫번째 선택이 아니다. 그러나 그의 가슴 속엔 어떻게든 그 배역을 따내고 싶은 위험한 야망이 싹튼다. (셰익스피어의 [Macbeth])



9.질투심 많은 여자가 남편의 뒤를 쫓는다. 플래쉬백으로 이유를 설명하라. ([Medusa] [Othello] [Harvisham])


10. 아이가 친구의 생일파티에 가고 싶어한다. 그러나 그날 아빠와의 중요한 약속이 있다. 이야기를 아이가 아빠와의 약속을 뒤늦게 알게 된 때부터 시작하라.



11. 한 번도 요리와 빨래를 해본 적 없는 노인이 부인이 죽고난 후 장례를 치르고 집으로 돌아온다. 그는 이제 어떻게 혼자 살아갈 것인가. (테드 휴즈의 [Old Age Gets Up])



12. 당신은 숲속에서 길을 잃었다. 그런데 앙금이 있던 누군가와 우연히 만난다. 두 사람은 함께 숲속을 헤매다닌다. (로버트 프로스트의 시 [The Road Not Taken], D.H.로렌스의 [Storm in the Black Forest])


13. 번화한 도심에서 엄마가 아이를 잃어버린다. 아이는 평소 엄마에게 성가시게 굴곤 했었다. 엄마의 시점으로 묘사하라. (사이먼 아미티지의 [Mother a Distance Greater])



14.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가 자동차 사고를 당해 다리를 절단당한다. 그는 재기에 성공할 수 있을까? (로버트 프로스트의 [Out, Out])


15. 오랫동안 멀리 떨어져 있던 아빠가 아이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집으로 온다. 아빠와 아이는 서로 어떻게 반응할까? (시머스 히니의 [Follower])




16. 복권에 당첨된 후 주위 사람들이 조금씩 무언가를 요구하기 시작한다. 어떻게 할 것인가? 우정을 지킬 것인가 혹은 도망갈 것인가.


17. 소녀가 아끼던 물고기가 죽었다. 플래쉬백을 이용해서 재미있는 단편을 써보라.


18. 우연히 아빠의 휴대폰에서 아빠의 애인으로부터 온 문자 메시지를 보았다. 엄마는 이 사실을 전혀 모른다. 이 당황스러운 장면으로부터 시작하는 이야기를 만들라.



19. 두 남녀가 첫 눈에 보고 반한다. 두 사람이 처음 만나는 순간부터 시작하라. (셰익스피어의 [Romeo and Juliet], 캐롤 앤 더피의 [Hour], 앤드류 마벨의 [To His Coy Mistress], [Sonnet 18 Shall I Compare Thee], [Sonnet 116 Let Me Not], [Quickdraw])


20. 집이 엉망이 됐다. 그런데 손님이 오기로 했다. 집을 치울 사람은 당신 밖에 없다. 요리도 해야 한다. 그 과정을 자세히 묘사하라.



21. 당신은 친구와 산 속으로 캠핑을 떠났다. 텐트에서 잠을 자는데 밖에서 늑대의 울음소리가 들린다.


22. 당신은 쫓기는 중이다. 당신에겐 그들이 원하는 무언가 특별한 게 있다. 그러나 당신은 그게 뭔지 모른다. 도시, 버려진 창고, 브라질, 숲속, 절벽 등 장소를 선택한 뒤 옮겨다녀라.



23. 당신은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최후의 생존자다. 이제 그들이 당신을 찾아냈다. <나는 전설이다>의 플롯을 에드윈 뮈어의 포스트 묵시록 시 'Horses' 혹은 <파리대왕>과 결합시켜라.


24. 폭군인 왕이 당신의 가족을 죽였다. 이제 당신은 복수를 하려 한다. 이야기의 시작은 당신이 복수의 칼을 갈고 성 안으로 들어오면서부터다.



25. 아침에 일어났는데 몸이 어딘지 이상하다. 거울을 보니 거대한 곤충으로 변해 있다. 방 안으로 들어온 가족이 깜짝 놀란다. 당신은 어떻게 반응할텐가? (카프카의 [Metamorphosis])



원문 보기:

25 Awesome Story Ideas for Creative Writing for GCSE English Language Controlled Assessment



Youchang
저널리스트. [세상에 없던 생각] [스쳐가는 모든것들 사이에서 버텨가는] 저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